오늘은 야채곱창 레시피를 가져왔다. 곱창을 활용한 곱창요리는 곱창 손질 과정이 까다로울 뿐만아니라 잡내제거 또한 어렵기 때문에 가정에서 직접 해먹는 것을 꺼려한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야채곱창 레시피에서 볼 수 있듯 가정에서 충분히 해볼만한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손질되기 전의 생곱창을 구매해서 조리를 하게되면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기에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손질되어 한번 삶은 돼지곱창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야채곱창 맛집의 그 맛을 가정에서도 따라할 수 있을 것이다. 가정용 레시피로 연구하고 계량했기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지라도 맛집에서의 야채곱창의 맛과 매우 유사하다. 지금부터 한국인들의 영원한 술안주, 영원한 소울푸드 야채곱창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2~3인분
(계량 : 밥 숟가락)
곱창 밑간 재료
삶은 돼지곱창 : 300g
진간장 : 2숟가락
맛술 : 2숟가락
설탕 : 1숟가락
다진마늘 : 1숟가락
다진생강 : 1/2숟가락
후추 : 조금
채소
대파 : 1대
양배추 : 1/5통
양파 : 1개
깻잎 : 20장
양념장
고추장 : 3숟가락
된장 : 1숟가락
고춧가루 : 1숟가락
그 외
식용유 : 약 5~6숟가락
소고기 다시다 : 1/2숟가락
당면 : 100g
들깻가루 : 약 2~3숟가락
참기름 : 1숟가락
깨 : 조금
[재료 준비]
1. 삶은 돼지곱창 300g을 한입크기로 잘라준다.
삶은 돼지곱창 1kg를 인터넷 쇼핑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여 사용했다. 손질되어 한번 삶은 돼지곱창은 주로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편하다. 청결하게 세척되었는지, 잡내가 없는지를 고려하여 리뷰 등을 보고 먹을만큼만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돼지 곱창을 자를 때 가위를 사용하여 한입크기로 적당하게 잘라준다. 너무 작게 자르면 곱 등의 내용물들이 빠져나와 곱창 본연의 맛을 잃게된다.
2. 삶은 돼지곱창 300g에 진간장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다진생강 1/2숟가락, 후추 조금을 넣고 잘 버무려준 후 양념이 베이도록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재워둔다.
3. 대파 1대를 1cm 간격으로 썰어 준비한다.
4. 양배추 약 1/5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5. 양파 1개를 채썰어 준비한다.
6. 당면 약 100g을 물에 불려 준비한다.
7. 깻잎 20장의 꼭지부분을 제거하고 돌돌말아 얇게 채썰어 준비한다.
[조리 과정]
1.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둔 대파 1개, 양배추 1/5통, 양파 1개를 넣어준다.
2. 채소 위에 고추장 3숟가락, 된장 1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을 넣고 볶아준다. 고춧가루가 들어가면 채소의 수분을 빨아들여 섞어주지 않으면 금방 타버릴 수 있으므로 채소의 숨이 완전히 죽을 때까지 저어가며 볶아준다.
3. 채소의 숨이 죽으면 재워둔 돼지곱창 300g을 넣고 채소와 잘 섞어가며 강불에서 5분만 볶아준다.
4. 미리 불려둔 당면을 넣고 강불에서 3분 더 볶아준다.
5. 소고기 다시다 1/2숟가락과 얇게 채썰어 준비해둔 깻잎 20장을 넣어준 후 깻잎이 붙어있지 않고 다른 재료와 잘 어우러지도록 섞어가며 1분간 볶아준다.
6. 불을 끄고 들깻가루 약 3숟가락과 참기름 1숟가락을 넣고 먹음직스럽게 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