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주도 고기국수 레시피를 가져왔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제주도 고기국수는 한번 맛보면 깊고 진한 국물맛을 자랑하는 요리다. 오늘 소개하는 고기국수 레시피는 제주도 맛집에서 먹는 고기국수의 그 맛을 가장 비슷하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제주도 고기국수의 깊고 진한 그 맛을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이니 색다른 국수 요리를 시도해보고 싶을 때 강력 추천한다.
재료
2인분 기준
조리도구 : 토치 필요
통삼겹 : 300g
대파 : 1대
양파 : 1/2개
사과 : 1/2개
통마늘 ; 5알
국간장 : 2숟가락
멸치액젓 : 2숙가락
된장 : 1/2숟가락
시판 사골육수 : 500ml
소면 : 1~2인분
계란 : 1개 (지단용)
대파 : 1/2대 (고명용)
<양념장 레시피>
청양고추 :1개
간장 : 2숟가락
고춧가루 : 1숟가락
다진 마늘 : 1숟가락
<고기 삶기 & 육수 만들기>
1.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통삼겹 300g을 비계가 아래로 향하게 먼저 노릇노릇하게 구워준후 나머지 면도 고르게 노릇노릇한 색이 나올 때 까지 구워준다.
2. 고기가 다 구워졌으면 후 고기를 굽고 있는 후라이팬에 대파 1대, 양파 1/2개, 사과 1/2개, 통마늘 5알을 넣어준다.
3. 토치가 있다면 채소(양파, 마늘, 대파)의 겉면을 살짝살짝 그을려준다. 토치가 없다면 채소를 노릇노릇하게 후라이팬에 구워준다.
4. 물 1L를 넣고 국간장 2숟가락, 멸치액젓 2숟가락, 된장 1/2숟가락을 넣은 뒤 1L의 육수가 500ml 로 줄 때까지(반으로 졸을 때 까지) 중불로 끓여준다.
5. 물이 반으로 줄었으면 고기는 육수에서 건져서 따로 뺀 후 한입크기로 얇게 썰어 준비한다.
6. 나머지 채소를 모두 건져 채에 넣은 다음 숟가락 or 국자로 으깨서 으깨져 채에서 걸러 나온 채소만 육수에 넣는다.
7. 시판 사골 육수팩 500ml를 부어 한번 끓여주면 육수가 완성된다.
<국수 양념장 만들기>
아래의 재료를 모두 섞어 국수 양념장을 만든다.
1) 잘게 다진 청양고추 1개
2) 간장 2숟가락
3) 고춧가루 1숟가락
4) 다진 마늘 1숟가락
<국수 세팅하기>
1. 국수 (소면 등) 1인분을 삶아 준비한다.
2. 얇게 썰은 고기를 먹을 만큼 덜어 소면 위에 올린다.
3. 계란 지단을 만들어 얇게 썰어 준비한다.
4. 소면 위에 계란 지단을 올리고 넣어둔 재료가 모두 잠기도록 미리 만들어둔 육수를 넉넉하게 넣어준다.
5. 대파를 작게 썰어 위에 올려준다.
6. 준비해둔 양념장을 취향에 맞게 조금씩 섞어 먹는다.
댓글 영역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집밥 레시피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