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장치킨 레시피, 집에서 간장 닭조림 소스 만드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집밥 레시피 2021. 11. 1. 16:58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간장치킨 레시피를 가져왔다. 치킨의 강국 한국에서는 보통 치킨 전문점에서 시켜먹는 것이 맛, 시간, 정성 등의 가성비 측면에서 뛰어나지만 오늘 소개하는 간장치킨만큼은 사먹는 것 부럽지 않게, 치킨집에서 사왔다고 해도 믿을정도로 정말 맛있는 치킨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집에서 치킨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을 때 또는 해외 거주 등 주변에 치킨집이 없을 때 가장 추천하는 치킨 레시피이다. 직접 닭을 튀기는 레시피이지만 치킨 반죽 만들기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럼 시작!

 

간장치킨 레시피

 

 

재료

2인분 기준

(계량 : 밥숟가락, 소주잔)

식용유 : 넉넉히

닭봉 : 1kg

감자전분 : 넉넉히

대파 : 1/2

청양고추 : 2

통깨 : 1숟가락

 

<간장 소스 재료>

진간장 : 1(50ml) (소주잔 기준)

물엿 : 1(50ml) (소주잔 기준)

맛술 : 2(100ml) (소주잔 기준)

다진마늘 : 2숟가락

굴소스 : 2숟가락

 

 

[조리 과정]

1.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서 (납작한 후라이팬 기준 1/2정도) 예열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후라이팬 or 웍의 종류에 따라 기름양은 달라지므로, 1kg의 닭을 넣었을 때 모두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주면 된다.

식용유 넉넉히

2. 닭봉 1kg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감자 전분을 넉넉히 부어 생닭의 분홍색 표면이 안 보일 정도로 묻혀준다. 닭봉 뿐만 아니라 부위에 상관없이 생닭 1k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서 (너무 크게 손질하면 닭이 속까지 익기 어려우므로 닭봉 크기만큼 작게 손질) 만들어도 무방하다. 가정에서 만드는 치킨 요리 특성상 냉동 닭을 사용하게 되면 닭의 잡내가 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신선한 냉장닭을 사용해서 만들 것을 추천한다.

닭봉 1kg
감자전분 넉넉히
버무려주기

3. 예열된 식용유에 전분에 묻혀놓은 닭봉을 모두 넣고 중불로 7분간 튀겨준 후 건져서 기름을 빼준다. 닭이 식용유에 전부 잠기지 않으면 집게로 잘 뒤집어가며 모든 면이 고루 익을 수 있게 해준다.

7분간 튀겨주기
7분 후 건져주기

4. 닭이 튀겨지는 동안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 준비한다.

 

5. 간장 소스 만들기 : 후라이팬에 불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아래의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준다.

 

1) 진간장 1(50ml) (소주잔 기준)

2) 물엿 1(50ml) (소주잔 기준)

3) 맛술 2(100ml) (소주잔 기준)

4) 다진마늘 2숟가락

5) 굴소스 2숟가락

 

완성된 간장 소스

cf. 닭을 튀겨서 만드는 간장 치킨 대신 튀기지 않고 만드는 간장 닭조림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의 간장 소스 레시피에 물 200ml 를 추가해서 소스를 만든 뒤 약불~중불에서 닭을 넣고 익을 때까지 잘 졸여주면 된다.

 

6. 불을 켜고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튀겨놓은 닭봉 1kg을 모두 넣어준다.

소스가 끓기 시작한 모습
튀겨놓은 닭봉

7. 강불(가장 센 불)에서 소스가 모두 치킨에 베여 졸 때까지 섞어가며 볶아준다. 치킨 튀김옷의 모든면에 고르게 소스가 베여들도록 잘 섞어가며 볶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강불에서 빠르게 졸이기
소스가 모두 졸여진 모습

8. 소스가 모두 졸아들면 미리 썰어둔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2개를 넣고 통깨를 뿌리고 한번 섞어준 후 마무리한다.

청양고추 2개
대파 1/2대
통깨
잘 섞어주기
완성된 간장치킨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