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찜 로제 찜닭 레시피 따라하기

카테고리 없음

by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집밥 레시피 2021. 8. 16.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요즘 SNS에서 로제 소스가 열풍을 일으키며 이를 활용한 대표적인 음식으로 로제 찜닭이 있다. 오늘은 두찜의 대표메뉴이자 요즘 1020대 사이에서 핫한 음식으로 떠오른 로제 찜닭 레시피를 소개해볼까 한다. 오늘 소개하는 로제 찜닭 리시피는 두찜에서 판매하는 로제 찜닭의 맛을 거의 똑같이 표현했다고 할 정도로 지인들 모두에게 호평받는 레시피로,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비록 들어가는 재료가 많아 까다로운 요리로 보일 수 있지만 재료준비를 잘 해놓고 제시된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맛있는 두찜 로제 찜닭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재료]

2인분 기준

(계량 : 밥 숟가락, 종이컵)

닭다리살 : 600g

우유(닭다리 재우기 용) : 약 200ml

통후추 : 1/2 숟가락

버터 : 2숟가락~3숟가락

맛술 : 2숟가락

설탕 : 2숟가락

물엿 : 2숟가락

순후추 : 1/3숟가락

다진마늘 : 1숟가락

굴소스 : 1숟가락

소고기 다시다 : 1숟가락

고춧가루 : 2숟가락

고추장 : 1숟가락

간장 : 1/3

: 1/2

감자 : 1

당근 : 1/3

양파 : 1

대파 : 1

소세지 : 5~10

중국당면 : 취향껏

: 취향껏

우유 : 250ml

휘핑크림 : 250ml

 

[재료 준비]

1. 감자 1개를 먹기좋은 크기로 깍뚝썰기한다.

감자 1개

2. 당근 1/3~1/2개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놓는다.

당근 1/3개

3. 대파 한 대를 반으로 갈라 약 10cm 간격으로 길쭉하게 썰어 준비한다.

대파 한 대

4. 양파 1개를 먹기좋은 크기로 썬다.

양파 1개

5. 중국당면과 떡을 물에 미리 불려놓는다.

물에 불린 떡과 중국당면

[조리 순서]

1. 살만 발라낸 순살 닭다리살 600g에 통후추 약 1/2숟가락을 갈아서 넣고 잠길정도로 우유를 부어 30~1시간 재워둔다.

닭요리를 할 때 닭을 익히기 전 우유에 담그는 경우를 많이 보았을 텐데 우유에 30분정도 재워두면 흔히 잡내라고 부르는 닭 비린내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더욱 더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된다고 한다. 간혹 닭에 우유냄새가 날까 걱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추후에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후추 또한 향신료로써 닭의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우유, 후추에 재워둔 모습

2. 재워둔 닭고기를 꺼내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남아있는 불순물을 제거한다. 찜닭과 같은 닭요리를 할 때 닭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핵심적인 과정인데 육안으로는 깨끗해보일지라도 잡내를 유발하는 각종 불순물들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손으로 닭을 만져가며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닭을 씻어주어야 한다.

 

3. 닭고기를 한입크기로 자른다.

 

4. 후라이팬을 예열한 후 버터 2숟가락~3숟가락을 두르고 닭고기를 넣어 익혀준다. 버터가 충분히 들어가야 버터의 진한 풍미가 닭고기에 잘 스며들 수 있다.

버터 2~3숟가락

5. 맛술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물엿 2숟가락, 순후추 1/3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소고기 다시다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간장 1/3(종이컵 기준)을 넣고 맨 마지막에 물 1/2(종이컵 기준)을 넣어준다. 모든 양념장 재료가 다 들어가면 잘 풀리도록 섞어준다.

맛술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물엿 2숟가락
순후추 1/3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소고시 다시다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간장 1/3컵
물 1/2컵 

6. 썰어놓은 감자 1, 당근 1/3개를 넣는다.

요리 과정에서 채소를 넣을 때는 모두 한 번에 동시에 넣는 것이 아니라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채소부터 넣어주어야 모든 채소의 맛과 식감을 살릴 수 있으므로 식감이 단단하기에 익기까지 시간이 다소 오래 소요되는 당근과 감자 먼저 넣어준다.

감자 1개 
당근 1/3개

7. 감자와 당근이 익고 양념이 닭과 채소에 어느정도 베여 졸기 시작하면 썰어둔 양파 1개와 대파 1대를 위에 올려준다.

졸이는 모습
양파 1개 
대파 1대

8. 우유 250ml, 휘핑크림(무가당) 250ml 넣어주고 모든 재료와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시중에 판매되는 휘핑크림에는 크게 무가당과 가당으로 분류된다. 가당은 설탕이 함유된 것으로 주로 베이킹이나 디저트 등에 사용되며 무가당은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것으로 주로 파스타 등의 소스를 만들 때 사용된다. 당 함유가 없는 무가당 휘핑크림인지 주의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다.

우유 250ml
휘핑크림 250ml
잘 섞어준 모습

9. 마지막으로 소세지를 취향껏 넣어준다.

찜닭과 같이 소스가 있는 요리에 소세지를 넣을 때 칼집을 넣어주면 더욱 더 먹음직스럽게 보일 뿐만아니라 짧은 시간 안에 소스가 더욱더 잘 베여드는 효과가 있다.

소세지를 넣은 모습

10. 기호에 따라 불려놓은 중국당면과 떡을 넣어 익을 때 까지 더 끓여주고 완성시킨다. 

떡, 중국당면을 넣은 모습
완성된 두찜 로제 찜닭
접시에 덜은 모습1
접시에 덜은 모습2

 지금부터 더욱 더 맛있고 다양하게 두찜 로제 찜닭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tip 1. 취향에 따라 마지막 순서에 모짜렐라 치즈를 위에 올리고 뚜껑을 덮어 2분간 녹여준다. 치즈와 로제 소스의 조합은 이미 환상궁합으로 잘 알려져 있으니 더 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겠다.

 

tip 2. 닭고기와 각종 채소 등의 건더기를 거의 다 건져먹은 후에 남은 건더기를 가위로 잘게 자른 후 남은 소스에 밥을 넣어 잘 비벼 로제 찜닭 리조또로도 즐길 수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두찜 로제 찜닭 레시피와 더욱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소개했다. 시판 로제 찜닭은 가격대가 다소 높아 사먹기 부담스러웠다면 더욱 더 저렴하게 개인 취향에 따라 원하는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서 한층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